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여] 역사 속 인물을 만나는 곳 10 - 누구나 한 번은 유럽을 꿈꾼다 Part 6


도시에 대한 정보+도시와 결부된 위인에 관한 정보+도시의 풍경 사진들+여행에 유용한 정보요약까지.각 파트 마지막의 여행정보에는 도시의 교통과 꼭 먹어봐야할 먹거리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얇은 책이지만 탄탄한 정보량이 좋습니다. 독특한 관점에서 묶은 구성도 좋고요. 이 시리즈가 마음에 들어서 대부분 구매했습니다. 편집도 깔끔하고 보기 좋아요.
유럽은 꿈만 꾸는 곳이 아니라 추억하고 만나는 곳이다!
우리가 유럽에서 만나야 할 100개의 풍경 그리고 이야기

미처 알지 못했던 새로운 유럽의 풍경을 만나다!
과연 우리가 알고 있는 유럽의 모습이 전부일까? 저자는 15년 가까이 유럽을 여행하며 우리에게 익숙한 대도시는 물론 조용히 중세의 시간 속에 머무른 유럽의 다양한 소도시를 탐닉했다. 그래서 그가 보여 주는 유럽의 풍경 중에는 익숙한 곳도 있고 또 전혀 새로워 어리둥절해지는 곳도 있다. 그는 이러한 모습이 진짜 유럽이라고 말한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우리에게 익숙한 곳만이 아니라 미처 알지 못했던 풍경도 유럽의 한 풍경임을 알려 준다. 그리고 그 속에 깃든 소박하고 따뜻한 이야기가 우리를 미소 짓게 만든다.

단순한 여행지가 아닌 추억으로서의 유럽을 만나다!
누구나 한 번쯤 유럽을 만나고 싶어 한다. 경이로운 자연 앞에 서면 눈물이 핑 돌기도 하고, 골목마다 깃든 일상과 마주하면 슬며시 미소가 지어지기도 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손을 잡고 여유롭게 걷는 시간, 와인 한 잔에 취해 중세 도시의 밤거리를 걷는 시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우리에게 익숙한 대도시에서 미처 알지 못했던 보석 같은 소도시에 이르기까지 유럽을 꿈꾸고 추억하게 만들어 줄 풍경을 담았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은 가장 새롭고 특별한 유럽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10가지 테마로 만나는 100개의 풍경!
이 책은 크게 10가지의 테마로 나뉘어 유럽의 풍경을 보여 준다. 함께 산책하고 싶은 길, 예술 작품을 만나는 공간, 중세의 유럽을 만나는 곳, 향긋한 포도향에 취하는 곳, 경이로운 자연을 마주하는 곳, 역사 속 인물을 만나는 곳, 사람과 일상을 만나는 곳, 야경이 이색적인 곳, 숨겨진 매력의 소도시 여행, 키스를 부르는 로맨틱 명소. 유럽의 독특하고도 아름다운 특징을 잘 보여 주는 테마를 통해 유럽 곳곳의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다. 무엇보다 작은 조각상 하나, 와인 하나에도 특별한 의미가 담겨 있어 이야기를 듣는 것만으로도 흥미롭다. 각 테마별로 10개의 풍경을 소개해 총 100개의 풍경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다.


프롤로그_나는 언제나 여행자로 살고 싶다

Part6. 역사 속 인물을 만나는 곳 10
01 스위스_아인슈타인에게 행복을 안겨 준 도시 베른
02 체코_체코의 영웅 지스카 장군의 도시 타보르
03 독일_괴테와 바흐가 예술을 키운 라이프치히
04 프랑스_고흐가 잠든 오베르 쉬르 우아즈
05 이탈리아_제임스 조이스의 피난처 트리에스테
06 스위스_바이런이 시를 음미한 레만 호숫가의 시용 성
07 오스트리아_불꽃 같이 살다 간 모차르트의 잘츠부르크
08 폴란드_레닌 조선소의 전기공 바웬사가 지켜 낸 그단스크
09 스페인_천재 건축가 가우디가 꿈꾸던 바르셀로나
10 스위스_프레디 머큐리가 사랑한 레만 호숫가의 몽트뢰

 

행복코드

# 적을 알고 나를 알자. ●우리는 왜 열심히 뭔가를 하고 있을까? 앞에서 말한 적 은 행복입니다.우리는 행복을 위해서 앞을 향해 달려가는 것인지, 불행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 앞을 위해 달려가는 지 잘 모르지만, 여튼 뭔가를 열심히 하면서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지은이 강준만 교수님의 책은 대중문화의 겉과속 이라는 것을 처음으로 읽었습니다. 책 전반에 한국사회의 여러열풍에 대한 분석, 비판, 통찰을 엿볼 수 있었죠. 보수적인 미디어의 논지에 세뇌되어 있

uiftgh.tistory.com